비구니스님을 원장직무대행으로 임명한 포교원에 대한 항의서   2019-02-27 (수) 13:28
불교여성개…   306
   포교원 항의서-최종_수정.pdf (62.4K) [70] DATE : 2019-02-28 19:11:13

진리의 길을 두루 밝히시는 불법승 삼보를 지극한 마음으로 예경하며 이 글을 올립니다.
.
불교여성개발원은 내년에 20주년 성년을 맞게 되는 불교계의 대표적인 재가여성불교단체입니다. .
하나의 불교 재가단체가 20년이라는 세월을 흔들림 없이 탄탄한 조직력을 갖추고 성장을 해오고 있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. .
하나의 조직을 키우기는 매우 어렵지만 쇠망하기는 쉽습니다. 시대가 요구하고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조직이 포교원장스님 한 분의 개인적 감정 때문에 심하게 흔들리고 있습니다.
.
참으로 안타깝게도 저희 불교여성개발원 회원들이 정당한 절차를 거쳐 후보를 선정했는데 지금 포교원장 스님은 개인적 감정으로 김외숙 후보의 원장 임명을 거부하고 있습니다. 뿐만 아니라 비구니스님을 원장직무대행으로 임명하기까지 했습니다. .
그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는 공조직의 수장으로서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처사라고 생각합니다. 지금 포교원은 원장스님의 사적인 감정으로 김외숙 후보를 내치면서 겉으로는 부단히 다른 이유를 개발하여 외부에 왜곡된 정보를 알리고 있습니다. .
.
훗날 다시 이만큼의 조직을 키워내려면 그 때는 이미 뒤늦은 후회가 될 수 있음을 부디 헤아려 주시기 바라며, 그동안 포교원이 지도감독이라는 명분 아래 행한 부적절한 조치들을 요약하며 항의합니다.
 

3.6 포교원 기자회견(비구니 정현스님)에 대한 반박문 
불교여성개발원 원장 임명이 조속히 이루어지기를 촉구하며